인민폐 의 평가 절하 가 시장 의 폭풍 을 빚고 있다
달러화의 가치가 절상되어 천지가 뒤집힌 세계에서 위안화는 마치 피풍항처럼 보인다.
올해 인민폐는 달러 환율이 1% 도 안 되고 브라질 레알의 14% 의 하락폭과 유로원의 12% 하락폭에 비해 영수증밖에 없다.
하지만 위안폐가 장기간 ‘역주차 ’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위안화 환율이 28개월 만에 하락할 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일부 사람들은 더 심각한 문제가 곧 발생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지난 1월과 2월 중국이 기록을 세운 무역흑자를 발표했으나 위안화에 대한 평가 하락의 예상은 더 많은 사람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이런 무역흑자는 일반적으로 위안화에 압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수출상회에서 그 달러를 원가환으로 환전하기 때문이다.
인민폐 환율이 현재 하락한 것은 지난해 예상 밖의 짧은 하락의 재연은 아니다.
한 해 내내 중국 중앙은행 (PBOC) 은 인민폐 행세를 감독한 적이 있다.
분석사는 당시의 조치가 지렛대 방식으로 인민폐의 가치를 압박하는 투기자들을 놀라게 하는 것을 막기 위해 위협했다.
이처럼 몇 달 동안 조작한 뒤 중국 중앙은행은 지난해 여름 철퇴, 인민폐의 반탄으로 10년 동안 계속되는 상행 노선으로 되돌아왔다.
그러나 10월말 이후 인민폐 환율이 다시 하락해 달러 환율이 2.2%로 떨어졌다.
이번 시세는 중앙은행이 추진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의 구동인 것 같다.
위안화의 방향이 바로 달라질 것이라는 인식이 거의 없다는 뜻이다. 일부 분석사들은 이 추세가 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대화증권 (Daiwa Securities) 수석 아시아 경제학자 라이빈 (Kevinn) 가 유행한 지 10여 년 만에 달러를 빌려 중국을 투자하는 원가가 급격히 종료되면서 시장에서 한바탕 폭풍이 치솟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중국 기업이 지난 몇 년 동안 이미 2조 달러를 빌린 것으로 추정된다. 그중 대량은 화폐 투기에 쓰일 것으로 추정된다.
일단 미국 연속저장 (FED) 가 금리를 높이면 이런 도박은 더 이상 이득이 없다.
그는 “ 네 ” 라고 말했다.
인민폐
거래는 금융사에서 가장 많은 교역이다.
인민폐 환율이 5% 더 떨어지면 큰 번거로움과 시장의 공황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프랑스 흥업은행 (소시제) 은 앞으로 12개월 내에 달러화 환율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지 않았다.
42% 의 응답자는 엔화와 유로의 평가 하락에 대비하기 위해 중국 중앙은행이 “ 인민폐 ” 평가절하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다고 믿는다.
중국
기업
그 자체도 이 관점을 인정하는 것 같다.
지난 주 발표한 데이터는 1월 중국 외환예금이 기록된 이래 가장 빨리 증가한 것으로 알려져 기업이 위안화가 계속 하락할 것이라는 것을 예견해 잇달아 자신의 달러 수입을 남겨 두고 있다.
1월 총체적인 외환예금이 823억 달러를 증가한 만큼 2014년 연간 외환예금은 1340억 달러에 불과하다.
예.
외환 예금
대폭 증가는 전대미증과 영향이 큰 것이다. "바클레이 (Barclays) 분석사가 보고서에서"중국은 여전히 위안폐를 점진적으로 허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회사의 빚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인민폐가 하락함에 따라, 해안 미상채권과 대출이 엇갈릴 우려가 커지고 있다.
중국 내륙 기업은 지난 몇 년 동안 달러화 채무시장에서 대거 부채를 빚지고 있는데, 그중 많은 것은 단기 채무였다.
모건스덴리 (모건스톨리 (모건스틸리)는 중국의 미상사채가 약 4분의 1로 달러화로 소득 8.5%에 그쳤다.
이 은행은 일부 업계가 달러의 평가절상 위험에 대해 ‘ 거대 ’ 를 나타냈다. 특히 중국의 부동산 개발상과 원자재 생산상들이 있다고 밝혔다.
지급 기한을 앞둔 달러 이자는 중국 기업이 남아서 달러를 구매하는 또 다른 원인이다.
투자 유출도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 4분기에 910억 달러의 자본이 중국으로 유출되면서 전분기 567억 달러가 넘는다.
미국 연방예금 이자가 다가오면서 더 많은'열전'이 신흥시장을 벗어나 달러 자산을 설정할 예정이다.
엄격한 외환 단속을 시행해도 중국은 다행이다.
이와 함께 중국은 구외의 경제 도경이 여전히 불투명하다.
중국은 지난주 공식 성장목표를 '7% 정도 낮추고 지난해 11월 이후 두 차례의 이자를 낮춰 정책제정자가 긴축위협을 우려하고 있다.
독일 의지은행 (Deutsche Bank)의 장지웨이는 화폐 정책이 성장 침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고 경고했다. 올해 경제는'미니 착륙'의 위험이 커지고 있다.
- 관련 읽기
- 특제 취재 | 임서: 공급 체인 빠른 반응은 경쟁의 관건이다
- 부 이야기 | 야외 여행 + 처음 본 실마리
- 상업대학 | 의류 개점 오구: 사용 기능 경향 무시
- 인터넷 마케팅 | 타오바오는 어떤 물건을 파는 것이 가장 좋은데, 가장 돈을 버는가?
- 창업의 길 | 가게 설계는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합니까?
- 대학생 창업 | 어떻게 온라인 쇼핑몰 성공 비결
- 돈 벌어줄게. | 의류점 인테리어 어떻게 최대의 낭비를 피할 것인가
- 상업보전 | 점포 인테리어 지식: 사람을 유혹하는 환경을 창조하다
- 가게 좀 가르쳐 드릴게요. | 가게 인테리어 중 어떻게 적당한 색을 선택할 것인가
- 유행화 | 샌들 '' 미련의 원피스는 유행과 품위를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