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예절 계열 (1)

사무실
회사 업무를 처리하는 장소입니다. 사무실의 예의는 동료의 존중과 회사 문화에 대한 인식뿐만 아니라 사람마다 일을 처리하고 예의 바르게 하는 가장 직접적인 표현입니다.
사무실 예의 에 대한 범위 는 사실 적지 않다. 무릇 전화, 접대, 회의, 네트워크, 공무, 공관, 소통 등 다양한 예의 가 있다.
사실 사무실에서 예의를 지키는 것은 직장인들의 기본적인 요구이며 각별히 강조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현재 많은 사람들이 물질의 충족으로 자만심을 잃고, 인생에서 알아야 할 세부 사항을 소홀히 해야 한다.
시대가 바뀌고, 삶이 바뀌고, 마음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깨우치고, 우리의 예의는 바뀌지 않는다.
사무실 계기 예의
사무실 직원은 반드시 계기가 단정하고 정결하여야 한다.
구체적인 요구는:
머리카락: 사무실 인원의 머리카락은 자주 씻고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무미건조, 비듬, 남성의 머리카락 앞에 눈썹을 넘기지 못한다. 양쪽은 귀밑머리 를 넘기지 않도록 한다. 사무실에서는 최대한 어깨를 길러야 한다. 앞머리는 눈썹을 넘기지 않는다.
손톱: 손톱은 길지 않으므로 자주 손질을 해야 한다. 여성직원이 매니큐어를 바르는 데는 옅은 색을 사용해야 한다.
여성직원 요구
화장을 옅게 하다
출근, 남자는 수염을 길러서는 안 되고 수염은 자주 다듬어야 한다.
구강: 청결을 유지하고 출근하기 전에 술을 마시거나 냄새나는 음식을 먹으면 안 된다.
의상: 의상은 권위, 성망과 명랑함을 보여야 한다.
남성은 블랙 그레이, 블루 3색 양복 세트 넥타이에 가장 적합하다.
여성은 정장 원피스나 롱스커트를 입는 것이 좋다.
남성은 프린트나 커다란 체크 셔츠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고, 여성은 이슬, 비침, 짧은 옷을 사무실에 입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속옷을 은은하게 보이지 않게 한다.
작업장의 복장은 깨끗하고 편리하고 수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구체적인 요구는:
1, 셔츠: 어떤 색깔이든 셔츠의 깃과 소매는 더러워서는 안 된다.
2, 넥타이: 외출 전 또는 사람들 앞에 나타날 때 넥타이를 착용하고 양복, 셔츠 색깔과 잘 어울리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넥타이는 더럽고 파손하거나 기울어지거나 이완해서는 안 된다.
3, 신발은 반드시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만약 손상이 있으면 제때에 수선해야지, 못을 신으면 안 된다.
4, 여성 직원들은 복장이 단아하고 우아하게 차려야 하며 지나치게 화려해서는 안 된다.
5. 직원 근무 시 코트 또는 과잉
옹종 복장.
2. 사무실 행동 예의
회사 내 직원들은 우아한 자세와 동작을 유지해야 한다.
구체적인 요구는:
자세: 두 발 뒤따라 발끝은 45도, 허리를 곧게 펴고, 가슴은 자연스럽고, 목은 고개를 곧게 펴고, 머리를 아래로 향하여 당신의 얼굴을 볼 수 있게 한다.
두 팔이 자연히 어깨를 으쓱하지 않고, 몸은 두 발 사이에 중심이 있다.
고객을 접견하거나 출석석석하거나, 어른, 상급 앞에서 손을 잡고 가슴앞에 기대면 안 된다.
앉은 자세: 앉은 후에는 가능한 한 단정하게 앉아 두 다리를 평평하게 펴 놓아야 하며, 다리를 오만하게 뻗거나 뒤로 뻗거나 앞을 내려다보거나.
의자의 위치를 이동할 때는 먼저 의자를 놓아야 할 곳에 두고 앉아야 한다.
회사 내 동료와 만나 고개를 끄덕여 인사해야 한다.
악수를 할 때 보통 자세로 상대방의 눈을 눈여겨본다.
악수를 할 때는 등은 곧게 펴고 허리를 굽히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고, 열정은 거만하지 않고, 비굴하지도 않다.
손을 뻗을 때는 동성 간에 먼저 지위가 낮거나 나이가 어리거나 이성 사이에 먼저 손을 내밀어야 한다.
방 출입 예의: 방에 들어가면 먼저 문을 두드리고 대답을 듣고 들어갑니다.
들어서면 문을 닫아야지, 힘과 난폭해서는 안 된다.
방에 들어서면 상대방이 대화를 하고 있는 것처럼, 조금만 기다려라. 중도에 끼어들지 말고, 급한 일이 있으면 말을 끊고 기회를 보아야 한다.
그리고 죄송하지만 여러분의 대화를 끊겠습니다.
물건을 건네줄 때, 서류 등을 정면, 문자를 상대방의 방향으로 건네줘야 한다. 펜 끝을 자신에게 주어야 하며, 상대방을 상대에게 쉽게 연결시키기 쉽고, 칼이나 가위 등 이법기에 이르기까지 칼끝을 자신에게 향하여야 한다.
통로, 복도를 걸을 때는 가벼운 걸음을 놓아야 한다.
자신의 회사든 방문한 회사든 통로와 복도에서는 큰소리로 말할 수 없고 노래나 휘파람을 불지 못한다.
통로, 복도에서 상사나 고객을 만나면 예의를 차리고 강탈해서는 안 된다.
- 전문가 시평 | 공유 수출 시장 규모의 급격히 확대: 이윤'마주'는 여전히 깨지지 않았다
- 조류 풍향표 | H&M 패션 65372 디즈니 여자의 복음
- 겉감 | 하남성 방직 업계 지능 제조 현장 소집
- 겉감 | 중첩장 이 방직업 협력 을 강화 하다
- 겉감 | 상산 북명 (00158):북명 소프트웨어와 홍몽과 협력하는 소프트웨어 응용 미소득
- 겉감 | 절강부윤(6007070): 전 3분기 순이익 3.59억원 동기대비 152.54% 증가
- 재경 요문 | 제1부 증권업자는 과학 창립 등록제 개시 업종의 변국을 격전시켰다.
- 재경 요문 | 과학 창립판 백일 중생상: 166개'시험 보는 사람'이 반갑다
- 재경 요문 | 과학창판의 개장 백일: 평균 상승폭이 100.06% 고액의'진통'완화
- 겉감 | 사슴 문화(601599): 전 3계 순리 32.66%에서 8597.78만원
- 겨울옷 코디에 신경 쓰는 스타일링 패턴이 너무 날씬해 보여요.
- 친자복 사랑 이 겨울 에 넘쳐 패션 트렌디한 사람 을 어떻게 친자복 의 애정 이 가득히
- 모직물 코트는 카리스마를 메고 스카프를 매치해 더욱 풍채가 있다
- 어느 회사가 회사 옷차림 표준을 취급하다.
- 통통 코트 제일 날씬해 보이는 사람 겨울날 좋은 몸매.
- 업종별 사무실 옷차림 요구
- 참새랑은 자연으로 순전히 아이들의 천진무사하다
- 오리지널 디자인 패션주와 복박회가 어깨를 나란히 한 원창설계는 전시회의 우익 높이 날린다
- 전국 구두표위 발표 2014년 신발 표준 동태
- 전 성 등 대웅대림은 정서적 조력 의류 원조 디자인 이 패션 폭풍 을 일으켰다